조갑제닷컴

  1. 최신정보
광주사태 특수부대원으로 지목된 탈북자 15명, 지만원 고소키로…“악의적 모략-방치하면 사회갈등” ‘탈북광수’로 지목된 故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 측도 死者명예훼손 고소 계획 조갑제닷컴  |  2019-01-14

현재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이 1980년 광주사태 당시 북한 특수부대원(광수)으로 개입했었다는 주장을 한 지만원 씨를 상대로 관련 탈북자들이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고소인 명단에는 강철환 북한전략센터 대표,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 이민복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표, 임영선 통일방송 대표, 장진성 뉴포커스 대표, 정광일 노체인 대표 등 15명이 들어간 것으로 보도됐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 민주화 운동을 북한 특수부대가 주도했다는 지만원씨의 주장은 우리 사회가 용인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 악의적인 모략”이라며 “이를 방치할 경우 심각한 사회갈등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반드시 엄정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지씨가 허위사실을 유포하면서 자신의 말이 틀리면 (지목된 사람들이 자신을) 고소할 텐데 지목된 탈북민들이 아무도 고소를 안 하니까 맞다는 것 아니냐는 말을 하고 다닌다고 들었다”며 “법원까지 가서 지씨가 안보 사기꾼이고, (지씨의 주장이) 허위사실이라는 걸 법정에서 밝히는 게 꼭 필요하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번 고소를 대리하는 류제화 변호사는 지씨가 ‘탈북광수’로 지목한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에 대한 건은 위임을 받아 死者 명예훼손으로 별도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씨는 이날 기자회견과 관련해 본인의 홈페이지에 “장진성에 대한 얼굴분석, 황장엽에 대한 얼굴 분석은 이미 ‘5.18 영상고발’에 출간돼 있다. 인터넷에도 다 떠 있다”며 “그 정밀한 분석을 부인하는 사람 거의 없었다”고 했다. 또한 “이번 기자회견으로 하태경은 ‘걸레는 빨아도 걸레’라는 진리를 다시 한 번 증명해줬고 탈북광수들 역시 트로이목마라는 그간의 짐작을 사실로 증명시켜줬다”고도 했다.

지씨는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되려면 ‘허위사실인지를 알면서도 광수로 지목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증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는 내 홈페이지에 올린 50여 명의 얼굴들이 탈북자인지조차 몰랐다. 영상전문가인 노숙자담요 팀이 분석해 주었고, 그 분석 내용이 너무나 경이로워 그것을 믿었기 때문에 게시한 것”이라며 “믿는 것은 평가이고 평가는 명예훼손 대상이 아니다. 탈북자들을 경계하고 의심하는 것은 국민의 도리”라고 했다.

지만원씨는 지난 2016년 1월 10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가증스런 황장엽, 참으로 지독한 위장간첩인 것이다. 이 인간이 바로 서울광수 제1호였고, 50여명 위장탈북자들을 “북한민주화총연맹(위원회)”으로 조직하여 오늘의 통일정책을 주도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이러하기에 500만 야전군이 '황장엽이 광수였다'는 사실을 폭로했을 때 입에 거품을 물고 반박에 나섰던 존재들이 이른바 50여 서울광수들이었던 것이다.  

황장엽과 그의 주체사상을 서울 현충원 국립묘지에 정중하게 모신 정신 나간 나라가 대한민국이고, 문재인이 이끄는 사실상의 남로당이 제1아당으로 군림하면서 국가의 이익이 되는 것이면 모두 다 시비를 걸고 발목을 잡는 반역질을 계속하도록 방치하고 있는 더러운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이다. 그리고 대통령이 나서서 그리고 국정원이 나서서 위장한 탈북광수들을 통일 전위대로 깍듯이 모시고 있는 정신나간 나라가 이 썩어빠진 대한민국인 것이다.>

삼성전자 뉴스룸
  • 동끼호테 2019-01-22 오후 2:29:00
    1981년 518은 국가전복폭동이라 대법이판결했고,
    1996년 대법판결은 민주화운동으로 판결났다,
    2002년 지만원의 북괴군개입으로 518이 일어났다고 하기전까지
    대한민국에는 그누구도 북괴군개입이 있었다고 공개적으로 말한사람이
    없었다, 그러므로 당시 합참의장도 모르는게 당연하다,
    고로 지금와서 유병현장군이 증인이 될수없다,
    조갑제선생과관계자 지만원선생이 공개토론으로 끝장내야 결론이나다.
    조선생이 토론을 회피하면 자신없다는 걸로 받아들일수밖에없다.
  • 산수나 2019-01-22 오전 8:45:00
    5.18 사태에 대한 북한군 개입은 루머로서 믿을 게 못된다고 논평했다. 근거는 과거의 침투사례 , 전 합참의장의 진술, 세간의 여론 그리고 광주사태 현장 경험 및 감정을 배제한 합리적 추정 등이다. 설득력이 있다. 그러나 이 것이 그 주된 입증 근거라면 북한의 광주사태 개입 부정에 대한 명쾌하고 충분한 론거가 될 수 없다.

    왜나하면 타인의 말과 사량분별에 의해 내려진 판단이기 때문이다. 인간은 성인군자가 아닌 이상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과 자신의 내재되어 훈습된 감정과 경험을 벗어나기 힘들다.

    첫째 지만원 영상분석 사례가 건별로 그 부합사례가 검증이되어야 한다. 둘째 광주 사태 당시의 폭동과 무기고 탈취건에 대한 명확한 진상조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셋째 광주사태 참석 북한군 탈북자의 수기"보랏빛 호수"에 나타난 사실이 검증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북한 스스로의 개입주장에 대한 사실이 검증되고 확인되어야 한다.

    따라서 현재 서로가 서로를 비방하고 비난하는 것은 나라의 근본체제가 무너지고 있는 이 시점에 매우 불안스러운 일이다. 차라리 명쾌한 분석과 사실입증에 모두 주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쌍방의 주장이 모두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다.
  • 골든타임즈 2019-01-22 오전 5:44:00
    국민 혈세 탕진하여 공짜복지를 살포하는 행위는 국민에 대한 뇌물공여이다. 가장 악랄한 범죄다.
  • 덕고산 2019-01-21 오전 5:24:00
    조갑제 기자님이나 지만원박사 두분은 이시대 나라를 사랑하는 모든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분들임에 틀림없는 사실 입니다.
    다만 5.18 광주폭동 사건때 북괴 특수군 참가 여부에 대하여 엇갈리는 주장때문에 나라사랑하는 국민입장에서 매우 안타깝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중요한것은 5.18사태당시 폭동 주동자들의 행동 거지를 면밀하게 분석 해봣을때 예컨데 20사단 지휘부가 송정리 도착했을때 일사분란하게 매복을 하고 있다가 각종 장비 탈취한 사건이나
    또는 아세아 자동차 공장을 습격하여 생산중인 군용찝차 장갑차 2.5톤 군용트럭등 수백대의 장비 탈취사건 기타 전남도 읍 면 36여곳에 보관된 예비군 무기고 를 동시 다발적으로 습겪및 탈취하고 사상법들이 수감된 광주 교도소를 3회씩이나 야간 공격을 감행하여 흉악범 탈주 시도등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일사 불난하게 이뤄진 폭도들의 행위는 일정한 수준이상의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민간인이 했다고는 어느 누구도 짐작이 안가는 모든 행동이 과연 오합 지졸로 모인 순수한 민간이들에 의해서 저질러 젓다고 누가인정 하겠습니까! 이런 점에서는 좀더 사려깊은 애국 신념으로 확인을할 필요가 있다고 사료 됩니다
  • 파나마 2019-01-19 오후 6:43:00
    조기자님!
    공개토론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5.18과 그시장 아들의 병역관계!
  • 黃葉靑山 2019-01-17 오전 11:31:00
    조갑제씨, 지만원씨하고 화끈하게 공개토론을 해 보십시오.
    안하고 언론 플에이 하면, 조씨만 비겁한 사람으로 여겨져요.
  • 自由韓國 2019-01-17 오전 8:31:00
    황장엽 선생이 북한군의 일원으로 내려왔다는 증거인 사진...
    이른바 광수...그 사진을 지인에게 보여줬습니다 같은 사람으로 보이냐고
    전 당연히 전혀 다른 사람이라고 답을 할줄 알았는데 뜻밖에도 좀 닮은것 같기도하다 라고 답을 하더군요 허나 좀 닮은것 같기도하다고 해서 황장엽선생이 북한군으로 내려왔다고 볼수는 없지요...좀 닮은것 같기도 한 경우는 셀수 없이 많을테니 말입니다 저랑 닮은 사람도 그때 찍힌 사진중에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저도 광수?
  • 강태봉 2019-01-15 오후 3:45:00
    나는 조갑제 선생님의 유투브 방송은 하나도 빠짐없이 보는 사람이다.
    평소 조갑제 선생님의 기자정신에 매우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다만 조갑제 선생님의 자기중심적인 자세에 대하여는 다소 아쉬움을 느끼고 있다..
    지만원 선생님이 다소 앞서가는 느낌은 있어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가해도 반드시 해야할 일을 하시는 분이다.
    신념과 용기가 없으면 절대 불가능한 일을 하고 계시는 분으로서 그 활동에 대하여 결론이 날때까지는 누구도 비난하거나 무시하는 태도를 취해서는 아니된다.
    내 생각과 다르다 하더라도 상대를 존중해주는 미덕이 조갑제 선생님께 다소 부족한 것 같다.
    내 생각과 다르다고 상대방의 인생을 건 연구활동을 무시하는 형태는 바람직하지 못하다.
    조갑제 선생님의 5.18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국민들에게 강요하는 듯한 태도에 실망하여 요즈음 조갑제 닷컴을 다소 멀리하고 있다.
    아쉽고 안탸깝다. 지만원선생님의 활동을 응원할 수 없다면 조용히 지켜봐주기 바란다.
  • 산수나 2019-01-14 오후 10:42:00
    사실이 존중되어야 한다. 그러함에도 북한과 종북좌파세력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실을 왜곡 선동하고 자신들의 입지강화를 위해 투쟁해 왔다. 사회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더 중요한 것은 감정에 의한 비판과 매도가 아니다. 상대편 주장에 대한 사실 검증작업이다.

    지만원의 주장 특히 북한 개입주장에 대한 사실확인과 검증작업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이 없이 그냥 비난과 매도를 하는 것은 갈등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라의 유지 발전에도 저해된다. 5.18 광주 사건은 사회주의 세력의 지역적 기반인 호남과 종북좌파들에게 엄청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설사 광주사태가 북한의 개입에 의한 것이 명백한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묵살할 것임이 분명하다.

    나라가 존망의 위기로 다가가고 있는 시점에 아직도 기존의 구조기능적 사고틀에 머물고 있는 점젆은 한국당 국회의원 등 기존 보수세력들이 참 한심하다. 지금은 분명 체제 붕괴의 위기에 봉착해 있다. 북한주도의 통일을 원하는가?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