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1. 유머
민경욱, 황교안과 악수하지 않은 김정숙 비판-“유시민 지령인가?” 조갑제닷컴  |  2019-05-19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1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정은과도 공손하게 악수를 하셨던 김정숙 영부인께서 황교안 대표께는 악수를 청하지 않고 뻔히 얼굴을 보며 지나쳤다"고 비판했다. 지난 18일 5.18 광주사태 39주년 기념식장에서 김 여사가 내빈과 악수하며 황 대표와는 악수하지 않은 것을 지적한 것이다. 청와대는 "(김 여사가) 일부러 황 대표와의 악수를 건너뛴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민 대변인은 페이스북 글에서 "의자와 우산, 물병이 날아다니는 속에서도 화합을 위해 광주를 찾은 황 대표의 손을 뿌리친 모습은 분열과 협량(狹量)의 상징이 돼 이 정권을 괴롭힐 것"이라고 했다. 그는 "(김 여사가) 황 대표와 악수를 하지 않은 것이 '쳐다보지도, 말을 섞지도, 악수도 하지 말라'던 유시민(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지령에 따른 행동이었다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했다"고도 했다.
  
  유 이사장은 지난 12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문화제 토크콘서트에서 "황 대표가 광주에 왔을 경우 이렇게 해주면 좋겠다"면서 절대 눈을 마주치지 않고 말을 붙이지 않고 악수를 하지 않아야 한다고 했었다.
  
  민 대변인은 김 여사가 평양 방문 당시 김정은과 악수한 사진도 싣고 "남북화합 이전에 남남화합을 먼저 이루기 바란다", "북한 사람보다 한국 사람부터 챙겨 달라"고 했다.
  
  이날 같은 당 신보라 청년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서 "마침 (황 대표의) 뒷자리에 앉아 이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며 "제1야당 대표만을 '악수 패싱'하시는 영부인의 표정이 잊히지 않는다. 대통령의 악수와 '잘 오셨습니다'라는 말이 무색했다"고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김 여사는 문 대통령과 함께 입장하는 중이었고, 문 대통령의 속도에 맞춰서 걷다 보니 악수를 하지 않고 지나가게 된 것"이라며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그렇게 된 것일 뿐, 일부러 황 대표와의 악수를 건너뛴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어제 민경욱 대변인 논평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을 맞아
  
  39년 전 오늘, 대한민국 광주에서 너무도 큰 희생이 있었다. 먼저,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신 5.18 민주 영령들의 명복을 고개 숙여 빈다. 자유한국당은 그 날에 있었던 평범한 시민들의 슬픔에 대해 가슴 깊이 공감하며 진심으로 헤아리고자 애써왔다.
  김영삼 대통령은 1993년 5월 13일 특별담화를 통해 문민정부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연장선상에 있는 정부라고 선언했으며, 5.18 민주묘역을 조성할 것을 지시했다.
  5.18 특별법을 제정해 이 날을 민주화운동으로 명명한 것도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문민 정부가 한 일이었다. 따라서 우리가 역사를 부정하고 5.18의 정신을 폄훼한다는 지적은 바람직하지 않다.
  평범한 시민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자유를 지켜내기 위해 다른 누구보다 목소리를 높여온 것이 자유한국당이다. 5.18은 대한민국의 통합과 화합의 계기가 되어야 한다. 더 이상 갈등과 반목을 부추기는 소재로 활용되어서는 안 된다.
  
  오늘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을 찾는 것도 이 때문이다. 리를 향한 광주 시민들의 부정적인 목소리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반대하는 국민도, 지지하는 국민도 모두 함께해야할 국민이다. 5.18 관련 징계 절차도 조속한 시일 내에 당내 의견을 수렴해 마무리할 계획이다.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결정이다. 어떠한 경우에도 5.18 광주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는 결코 퇴색되어서는 안 된다.
  자유한국당은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대한민국의 안보와 경제 위기를 극복하며, 미래를 향한 화해와 통합의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삼성전자 뉴스룸
  • 1 2019-05-20 오전 2:32:00
    자유 민주 대한 민국은 동방의 에의지국으로 세계의 칭송받는 에 의 나라다!!! 예의를 무시한 부인의 교양을 의심할수 밖에없고 고의적이라면 부창부수의 남편과도 맞지 않는 오만한 행패를 국민앞에서 당당히 행한 막가파식 행패다!! 청와대 안방에서 정치에는 오불관의 입장이라면 행사장에도 나오지않는것이 올바른 것이된다!!! 나왔으면 국민을 향한 최대의 예의를 보여야하는것이 부인의 예의다!!! 이런 무레한 부인도있다는것을 국민은 확실히 알았다!!! 행사를 모독한 행패며 국민을 모욕한 오만한행실이었다!!!
    이미 물건너간 정권임이 날로 날로 노정되어가고있는것이 흐린석양이 명백히 보인다!!!
  • 白丁 2019-05-19 오후 9:58:00
    夫唱婦隨. 그 밥에 그 나물.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