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1. 최신정보
박지원은 한국언론을 타락시킨 사람이다! 박지원과 언론의 유착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자료 조갑제닷컴  |  2020-07-05

*백봉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회장 박희태)는 2010년 12월6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0년 신사의원 베스트 11'에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비롯해 김무성, 김성식, 조해진 의원(이상 한나라당), 박지원, 박영선, 이용섭, 전현희 의원(이상 민주당), 조순형 자유선진당 의원,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을 각각 선정했다고 발표하였다.
  
   백봉신사상은 독립 운동가로서 制憲(제헌)의원과 국회부의장을 지낸 라용균 선생을 기리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되었다. 매년 국내 언론사 정치부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발하는데 2010년에는 151명의 기자들이 참여했다.
  
   당시 박지원 의원은 중국 차기 지도자의 말이라고 조작, 李明博 정부를 '한반도 평화의 훼방꾼'이라고 욕했던 거짓말쟁이이고, 이정희 의원은 "6·25가 북침인지, 남침인지 말해달라"는 청취자 질문에 확답을 하지 못한 이였다.
  
   박영선 의원은 그해 천안함 폭침이 북한소행이란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터무니 없는 의혹을 끈질기게 주장해온 이였다. 이런 인물들을 골라 '紳士(신사)'라고 美化한 정치부 기자들이야말로 한국의 정치를 誤導(오도)하고 국민들의 분별력을 망가뜨리는 주역이 아닐까? 나라가 망하는 건 착한 사람이 없어서가 아니다. 惡黨(악당)을 응징하는 勇者(용자)가 없을 때 망한다.
  
  /////////////////////////////////////////////////////////////////
  
  김영완 자술서 일부/2003년 8월
  
  <박지원은 그 후 청와대 공보수석비서관, 문화관광부 장관, 청와대 정책기획수석비서관, 대통령 비서실장 등으로 근무하면서 김대중 정부와 언론사와의 관계가 좋지 않아 언론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하기 위하여 주로 언론사 사주 및 간부들을 접촉해 왔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00일보 000, 00일보 000 등과 친분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박지원이 그분들을 만날 때 저와 같이 만나면서 친하게 지내게 되었으며 사석에서는 제가 박지원에게 “형님“으로 호칭을 하고 어떤 때는 반말 비슷하게 대화를 하는 등으로 아주 친하게 지냈고, 박지원이 청와대에서 공보수석, 정책기획수석, 대통령비서실장으로 근무할 때는 사무실을 방문하였던 기억이 없는데 문화관광부 장관으로 근무할 때는 가끔 장관실에도 들어가서 박지원을 만났고, 청와대에서 근무할 때도 밖에서 수시로 만났는데 어떤 때는 점심때도 만나고 저녁에도 또 만나는 등으로 자주 허물없이 만나 차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면서 부담 없는 이야기를 하여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박지원을 외부에서 만날 때는 박지원이 주로 서울 시청앞에 있는 프라자호텔 객실에서 만나자고 하여 그곳에서 여러 번 만났습니다.
  
   *정몽헌 회장에게 박장관의 돈을 요구하게 된 경위
  
   2000. 3. 하순 내지 4. 초순경 박장관이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저의 핸드폰으로 연락을 하여 잠깐 사무실에 들르라고 하기에 문화관광부 장관실을 찾아갔는데, 소파에 앉아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박장관이 갑자기 저를 보고 느닷없이 “정몽헌 회장 잘 알잖아“라고 하여 ‘갑자기 무슨 소리야‘하는 생각에 제가 “아, 잘 알지요“라고 대답하였더니 박장관은 저에게 스케줄이 적혀있는 수첩을 보여주어 살펴보았는데 그 스케줄에는 박장관이 만나기로 약속된 일정이 새까맣게 기재되어 있었는데, 그 내용은 대부분 언론인들과의 약속이었습니다.
  
   박장관은 스케줄 표를 저에게 보여주면서 “돈 많이 들어 죽겠어“라고 하여 저는 박장관이 저에게 정몽헌 회장에게 가서 돈 이야기를 좀 하라고 하는 것으로 알아듣고 “내가 MH(그 당시에 박장관과의 대화에서는 정몽헌을 지칭할 때 사용했음)에게 부탁 한번 해 볼께요“라고 한 적이 있고, 며칠 후 아침에 정몽헌 회장실로 찾아가서 정회장을 만나 “박지원이 요새 어려운 모양인데 한번 도와줘요“라고 하면서 박지원 장관에게 돈을 좀 갖다 주라는 취지로 말을 하였던 적이 있고, 정회장은 저의 말을 듣고 “알았다“는 취지의 답변을 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최근 특검과 대검찰청에서 박지원이 정몽헌으로부터 150억원을 무기명 CD로 받았다는 사건을 수사하면서 박지원이 저를 통하여 정몽헌 회장에게 「남북정상회담 개최 준비에 필요한 경비」 명목으로 150억원을 요구하여 받았다는 언론보도를 보았는데, 저는 앞에서 진술한 바와 같이 박장관이 저에게 언론인들을 접촉하면서 돈이 많이 든다는 말을 하면서 정회장에게 돈 이야기를 부탁해 보라는 취지로 말을 하여 정회장에게 “박장관이 어려운데 좀 도와주라“는 취지의 말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박장관이나 저는 150억원이라고 구체적인 액수를 특정하지도 않았고, 150억원을 ‘무기명 CD‘로 달라고 하는 등 돈을 주는 방법에 관하여도 구체적으로 말을 하였던 기억은 없습니다.
  
   그러나 박장관이 정회장으로부터 150억원을 무기명 CD로 받은 것은 사실인데 저는 정회장이 박장관에게 150억원을 주었는지, 그것도 무기명 CD로 주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시 위 150억원을 정몽헌 회장이 직접 박지원 장관에게 전달한 것이라고 생각하였었는데, 이 사건과 관련된 언론보도를 보고 나서야 정회장이 그 돈을 이익치 회장을 통하여 박장관에게 전달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박지원으로부터 150억원 상당의 무기명 CD를 받게 된 경위
  
   2000. 4. 중순경 어느 날 오후에 박지원 장관으로부터 프라자호텔 호실미상 객실로 오라는 연락을 받고 가서 박지원 장관을 만났는데 박장관이 테이블 위에 두툼한 흰색 사각봉투(입구를 밀봉하지 않았음)를 내 놓으면서 “현대에서 보내온 거야“라고 하기에 저는 그 돈이 며칠 전에 제가 정몽헌 회장에게 ‘박장관을 도와주라’고 하여서 정회장이 그 말을 듣고 박장관에게 갖다 준 돈이고, 봉투 안에는 수표가 들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또한 박장관이 그 수표를 저에게 다른 돈으로 바꿔달라는 뜻으로 말하는 것이라고 짐작하고 “알았어요, 내가 바꿔 줄께요“라고 하면서 저의 안주머니에 넣으려고 하였더니 봉투가 커서 그런지 잘 들어가지 않아 손에 쥐고 박장관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저는 그 봉투를 들고 박장관보다 먼저 호텔객실을 나와서 차를 타고 오면서 차 안에서 봉투를 열었더니 수표가 아니고, 1억원권 무기명 양도성예금증서가 들어있는 것을 알았으며 저의 사무실로 들어와서 세어보았더니 1억원권 무기명 CD가 150매가 들었던 것을 알게된 것입니다.
  
   저는 당시 CD라는 것을 처음 보았기 때문에 사무실에 돌아와서 허상오인지 임00인지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CD를 한 장 보여주면서 이게 무엇이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물어보아 그게 무기명 양도성 예금증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2003년 9월2일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제1과 조사실에서 검사는 박지원 전 문화관광부 장관에 대한 對北송금 사건 피의자 신문을 하는데 조서엔 언론과 유착된 모습을 짐작하게 하는 내용이 있다.
  
  <문 : 피의자는 문화관광부 장관으로 근무하면서 언론사 간부들과 만나는 스케줄(수첩)이 새까맣게 기재된 일정표를 김영완에게 보여주었던 사실이 있는가요.
  
  답 : 예, 그것은 보여줬을 겁니다. 제 수첩은 여러 사람이 봤을 겁니다.
  
  
  문 : 피의자는 문화관광부 장관이라는 고위 공직을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보안을 위해서도 개인의 일정을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여 주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이는데 어떤가요.
  
  답 : 제가 일정표를 모든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저를 만나자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 그 사람에게는 저의 일정표를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 : 피의자는 청와대 공보수석비서관, 문화관광부 장관 등으로 근무하면서 주로 언론사의 간부들과 자주 접촉하면서 그들에게 식사와 술을 접대하였던 사실이 자주 있었지요.
  
  답 : 예, 제가 언론사 간부들과 평기자(주로 정치부 기자)에게 자주 술과 식사접대를 하였던 것은 사실입니다.
  
  
  문 : 피의자가 자주 만났던 언론사 간부들은 어떠한 직책의 사람들이었는가요.
  
  답 : 제가 주로 만났던 언론사 사람들은 언론사주 및 각 언론사의 국장, 주필 및 부장과 차장들이었고, 청와대에 출입하는 기자 등 정치부 기자들도 자주 만났습니다.
  
  
  문 : 피의자가 만났던 언론사 간부들을 만난 회수와 만나는 인원수 등은 어떠하였는가요.
  
  답 : 만난 것은 점심시간에도 만나고 저녁시간에도 만나는 등으로 많게는 일주일에 8~10여회를 만날 때도 있었고, 적게는 일주일에 3~5회 정도를 만날 때도 있었는데, 만나는 인원수는 적게는 1~2명에서 많게는 20명 정도를 만날 때도 있었습니다.
  
  
  문 : 피의자가 언론사 부장 및 차장들을 주로 만났던 장소와 접대 형태 등은 어떠하였는가요.
  
  답 : 제가 언론사 간부들을 만난 장소는 강북성심병원 옆 골목으로 올라가서 기상청 부근에 있는 한정식집 "ㅇㅇ", 신문로에 있는 한정식집 "ㅇㅇ"을 주로 이용하였고, 저는 주로 음식점에서 언론사 간부들을 만나면 식사를 하기 전에 폭탄주 3~4잔 정도를 마시고 식사를 하는 식으로 접대를 하였습니다.
  
  
  문 : 피의자가 언론사 간부들을 만나서 접대할 때 드는 비용은 어떻게 조달하였는가요.
  
  답 : 공무소에서 저에게 지급되는 판공비 3,000만원 정도와 청와대에서 조금씩 지원을 해 주는 돈을 사용하였고, 저의 친지들로부터도 조금씩 도움을 받아서 경비로 사용하였습니다.
  
  
  문 : 피의자가 월 사용하는 판공비, 청와대에서 지원받은 금원의 규모, 친지들로부터 도움을 받은 금원의 규모 등은 어느 정도였는가요.
  
  답 : 그 부분에 대하여는 진술을 거부하겠습니다.
  
  
  문 : 그 부분에 대하여 진술을 거부하는 이유는 언론사 종사자를 상대로 한 접대비의 규모가 밝혀지면 피의자가 사용하였다는 자금의 액수보다 훨씬 규모가 큰 것으로 드러나고 따라서 피의자가 다른 곳에서 별도로 돈을 받아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진술을 꺼리는 것이 아닌가요.
  
  답 : 그것은 아니고 제가 일일이 기억을 하지 못하여 그런 겁니다.
  
  
  문 : 피의자는 위 언론사 부장 및 차장 등 언론사 간부들에게 식사와 술을 접대하면서 그들에게 별도로 돈을 주었던 사실도 있지요.
  
  답 : 돈 준 적은 없습니다.
  
  
  문 : 피의자가 언론사 간부들을 만날 때마다 한번에 드는 경비는 어느 정도이었는가요.
  
  답 : 정확하게는 기억을 할 수 없습니다.
  
  
  문 : 피의자는 문화관광부 장관으로 근무할 때에 김영완에게 언론사 간부들과 만날 스케줄이 새까맣게 기재된 일정표를 보여주면서 "돈이 많이 들어서 힘이 든다"는 말을 하였던 사실이 있는가요.
  
  답 : 그런 기억은 없습니다.>
  
  /////////////////////////////////////////////
  문무대왕(필명)의 2019년 9월1일 칼럼
  
  요즘 "TV조선"에서 깃발 날리는 두 사람이 있다. 국회의원 '박지원'과 트롯가수 '송가인'이다.박지원과 송가인이 특혜를 받고있는 뒷그늘에는 "TV조선" 고위 임원 가운데 전남 진도 출신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박지원은 "TV조선"의 인기 시사토크쇼 "강적들"에 고정출연하고 있다.
  
  박지원이 "강적들"에 고정출연하며 박지원 특유의 청산유수식 달변으로 시청자들을 현혹시킨다. 박지원의 주장은 구역질난다는 시청자들의 비난 댓글도 많다. 특히 박지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보다도 더 적극적이고 노골적으로 법무부장관 후보 조국을 지지찬양한다. 조국만이 검찰개혁의 적임자라고 추켜 세운다.
  
  조국과 그의 가족들이 저지른 파렴치한 각종 의혹과 범죄성 "조국게이트"는 의혹일 뿐 청문회에서 본인이 해명하면 된다고 주장한다. 그 수많은 비리와 의혹이 언론보도를 통해 확인되고 드러나고 있는데도 확실한 "한방"이 없다고 주장한다. 박지원의 이같은 궤변은 시청자들의 항의와 공격의 대상이 되고도 있다.
  
  이런 박지원이 "TV조선"의 "강적들"에 어떻게 해서 고정출연하게 됐는지 궁금하다. 박지원 자신이 의혹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정 현역 국회의원이 방송의 특정 프로그램에 고정출연하는 것은 명백한 특혜이다. 방송출연자에 대한 선정은 "공정하고 형평성"을 가져야 한다. 특정 국회의원이 고정출연 하는 것은 공정하지도 못하고 다른 현역의원과의 형평성에도 어긋나는 것이다. 특히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있는 시기에 박지원이 고정출연하는 것은 "TV조선"이 박지원을 특별지원하거나 홍보해주려는 저의가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받고 있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런 일이 있을 수 없다. 방송보도 프로그램의 제작원칙과 프로그램의 공정성 확보에도 위배되는 것이다. 방송의 시사토크쇼에 與野 국회의원이 같이 출연해서 논쟁을 벌리는 경우는 있어도 박지원처럼 현역의원이 고정출연하는 경우는 없다. 신문의 경우도 특정 국회의원에게만 칼럼 발표의 기회를 주지 않는다.
  
  박지원은 정치9단임을 은근히 과시하면서 때로는 이재오로부터 형님 소리도 들어가면서 말도 안되는 기괴한 논리로 집권여당을 비호하고 조국을 감싸고 돈다. 야당 국회의원답지 않다.흔히 말하는"사꾸라 발언 전문가"다워 보인다. 박지원에게는 검찰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 김대중 정부의 對北불법북송자금 5억불에 대한 검찰수사에서 구속된 바 있다. 그래서 박지원은 검찰에 잊을 수 없는 원한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검찰개혁을 부르짖고 조국이 검찰개혁의 적임자라고 추켜세우는지도 모른다. 조국을 앞세워 대리보복을 꿈구는지도 알 수 없다.
  
  송가인도 "미스트롯"경연에서 1등을 한 뒤 다른 2,3위자들보다도 수십배나 대우를 받아가며 돈방석에 앉아 있다는 보도도 있다. 전남 진도 출신 박지원과 송가인이 "TV조선" 전파를 유탈리 많이 타고 깃발을 날리고 있는 것이 진도 출신 "TV조선" 모 고위임원의 후원 덕이라면 "TV조선"의 흠이 될 것이다.
  
  
  
삼성전자 뉴스룸
  • 조고각하 2020-07-07 오후 4:28:00
    나라 꼬라지가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모두 민주당을 지지한 머저리같은 국민을 탓해야죠.......
  • 무학산 2020-07-07 오후 3:14:00
    그때 "거짓말 챔피온"이란 별명이 붙었지....
  • 자유의메아리 2020-07-07 오전 11:45:00
    백봉상 시상을위한 추천인이 정치부 기자라구요 등잔밑이 어둡다고 정치부 기자란 사람들은 현실정치에 눈이 어두어 그들은 신사 정의에 관한한 청맹관이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개눈엔 똥만 보이는게 진리이다
  • 자유의메아리 2020-07-07 오전 11:29:00
    라영균선생을 기리며 제정된 신사상 이라구요 회장이 그 트미한 박희태 전의원이라뇨 역대 신사상 수상자의 면면을 보니 어쩜 그리도 하나같이 역적같은자들로 모아 놓았을까 또 수상자들 진정 자유민주주의를 신봉하는자일까 이제라도 늦지 않으니 해체하고 온 국민에 사과하고 사라져다오
  • 白丁 2020-07-07 오전 9:36:00
    사람? "놈"이다.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