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부정선거음모론을 거론해 본다.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대책 삽질, 입법 독재, 최민희의 딸 결혼 관련 '양자역학&;노무현 정신' 발언 등 민주당 의원들과 이재명 정부 인사들의 망언과 내로남불에도 불구하고 국힘당 지지율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 것은 국힘당의 주요 지지층인 부정선거음모론과 윤어게인 세력들의 비과학성, 비합리성, 맹목성을 국민들이 잘 알기 때문이다.
국힘당은 부정선거 음모론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민주당과 이재명이 아무리 삽질을 해도 향후 선거에서 이기기 힘들다는 것이 필자 생각이다.
하지만, 장동혁 당대표나 송철언 원내 대표 등 국힘당의 지도부는 이에 대해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고 부정선거음모론자들을 등에 업고 여전히 정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부정선거음모론자들에게 원론적인 질문들을 던지고, 이들이 자신들의 주장의 문제점(모순)을 스스로 인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필자도 다음과 같이 질문과 대답 형식을 빌어 이들의 모순을 드러내 보고자 한다. 이 가상의 질문-대답의 글에 대해 부정선거음모론자들은 반박을 해 보기 바란다.
필자 : 여러분들은 역대 선거가 부정선거로 점철되었고 국민들도 부정선거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우리 국민 중 몇 %가 부정선거론을 믿는다고 생각하나?
음모론자 : 국민의 절반은 부정선거를 의심한다고 본다. 특히 보수층에서는 70% 이상이 부정선거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필자 : 부정선거는 사전투표에서 자행되었다고 보나. 당일투표는 정상적인 투표였다고 생각하는가?
음모론자 : 그렇다. 사전투표에서 부정이 있었고, 감시가 심한 당일투표에서는 부정이 자행되기 힘들다고 본다.
필자 : 당신은 사전투표에서 부정이 저질러졌다고 의심하니까 사전투표를 하지 않고 당일투표를 했겠네요?
음모론자 : 그렇다. 당연히 나는 당일투표를 했다.
필자 : 님과 함께 사전투표하지 말자고 캠페인하고, 부정선거 규탄 시위를 하는 사람들도 님처럼 사전투표하지 않고 당일투표 했다고 하던가요?
음모론자 : 일일이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사전투표 하지 않고 당일투표를 했을 것이다.
필자 :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부정선거라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나요?
음모론자 : 그렇다. 부정선거가 제기되었던 2020년 4.15 총선 이후 사전투표에 대해 의혹을 가지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다.
필자 : 부정선거를 의심하는 사람들은 보수 정당(국힘당)을 지지하나요? 진보 정당(민주당)을 지지합니까?
음모론자 : 민주당이 부정선거를 자행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민주당에 표를 주겠는가? 당연히 선거에서 국힘당에게 표를 던진다.
필자 : 그렇다면 보수 정당(국힘당)에게 표를 준 사람들은 사전투표보다 당일투표한 사람들이 훨씬 많겠네요.
음모론자 : 그럴 것이다.
필자 : 민주당 지지자들은 사전투표에 대해 의심한다고 생각하나요?
음모론자 : 일부 극소수는 그럴지 모르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설혹 사전투표 부정선거를 의심한다고 하더라도 민주당 지지자들은 이에 동조해 사전투표를 일부러 할 수 있다.
필자 : 님의 말을 종합해 보면 보수 정당(국힘당) 지지자는 사전투표를 기피하는 사람이 많고 진보 정당(민주당) 지지자는 사전투표에 정상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맞나요?
음모론자 : 맞다.
필자 : 만약 서울 지역의 지지율이 국힘당 50 : 민주당 50으로 같고, 투표결과 사전투표가 40, 당일투표가 60이라고 했을 때, 사전투표 40 중에 국힘당 표가 많을까요? 민주당 표가 많을까요? 그리고 당일투표 60 중에는 국힘당 표가 많을까요? 민주당 표가 많을까요?
음모론자 : 사전투표에서는 민주당 표가 많고, 당일투표에서는 국힘당 표가 많이 나와야 한다.
필자 : 님의 논리와 주장에 따르면, 민주당은 사전투표 득표율이 당일투표 득표율보다 높게 나오고, 국힘당은 사전투표 득표율이 당일투표 득표율보다 낮게 나와야 하겠네요.
음모론자 : 맞다. 그래야 한다.
필자 : 2020년 4.15 총선, 2020년 6.10 지선, 2022년 5.9 대선, 2024년 4.10 총선 모두에서 민주당 후보의 사전투표 득표율이 당일투표 득표율보다 높은 반면, 국힘당 후보는 사전투표 득표율이 당일투표 득표율보다 낮았습니다. 님들이 부정선거론을 제기한 2020년 이후의 역대 선거 모두 이런 현상이 벌어졌고, 그 차이는 점점 더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왜 님들은 사전투표득표율과 당일투표득표율과 차이가 나면 안 된다고 주장하고, 차이가 나는 것은 부정선거 때문이라고 주장하죠?
음모론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