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TV 동영상 댓글
최신순/저는 소위 강남좌파라 불리는 부류에 소속되어 있음을 자부심으로 여기고 대학생시절부터 조갑제 기자님의 생각에 아주 큰 거리감을 갖고 살아온 50대 남성입니다. 이번 윤석열대통령의 국헌문란 내란을 겪어내면서 조갑제 기자님의 여러 생각들에 대해서 처음으로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판단을 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생각의 다름을 존중해야 한다는 원칙을 머리로는 알고 있으면서 마음속으로는 보수우파의 사고를 존중하지 않았던 저에게 윤석열과 극우우파들의 상식적이지 못한 말과 행동들에 대해서 용기있게 쓴소리를 하시고 사회에 영향력이 큰 소신발언을 지속적으로 하시는것을 보면서 진정한 우파 보수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고 깨닳고 존중하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헌재의 결정이 어떻게 발표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그동안에 조갑제 기자님의 용기있고 지속적인 의사표현이 많은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큰 위안이 되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저도 앞으로 다름을 머리속으로만 인정하지않고 맘으로도 이해하려 노력하며 대한민국의 미래에 조금이라도 더 기여하며 살아가는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세요.
*우리나라는 민주공화국이지 전제군주제가 아니잖아요.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법을 지켜야 하고. 북한같은 독재자나 조선시대 왕처럼 군림하면 안되죠.
*진정한 보수의 길을 제시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참된 보수가 외로운 대한민국의 모습이 가슴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