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1. 칼럼
김해공항 택시기사의 분노 KBS, MBC는 30여 년 전에 하던 군사정권 시절의 그 편파방송을 지금도 하고 있다. 부산386(회원)  |  2019-10-05
지난 3일 저녁 비행기로 김해공항에 도착해서 택시를 타던 시간이 거의 9시 30분쯤이었다. 택시를 타고 가는데 택시기사가 몹시 화가 나 보였다. ‘손님한테 이런 이야기 꺼내기 미안한데 도저히 열받혀서 내가 한 마디 해야겠습니다’ 하면서 하는 말이, 오늘 광화문 집회를 KBS, MBC가 보도조차 안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문재인 정권 들어서면서 KBS, MBC가 군사정권 저리 가라 수준의 편파방송을 하고 있다는 소문(?)은 들었지만 설마 보도조차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근데 KBS노조의 성명을 보니 이제야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KBS노조가 낸 성명서에 따르면 10월 3일 KBS ‘뉴스 9’은 광화문 집회를 17번째로 보도했다고 한다. 서초동 촛불집회는 9월 28, 29일 이틀에 걸쳐 톱 뉴스로 다루면서 중계차까지 불러 상세히 보도했던 것과 극명한 대조를 보인다. 3일의 광화문 집회를 17번째로 보도하다 보니 그 시간이 지방 뉴스가 나가기 직전 시간이었는데, 각 지역 방송국마다 지방뉴스가 나가는 시간대가 달라 일부 지역에서는 광화문 집회 보도를 아예 보지도 못했다는 것이다.
  
  방송보도 시간뿐만 아니라 내용면에서도 서초동 촛불집회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정치색이 없는 집회라는 점을 부각하면서 반면 광화문 집회는 자유한국당 소속 정치인 인터뷰를 전면 배치해 관제 시위라고 부각시키려 했다는 비판도 나왔다.
  
  KBS, MBC의 편파보도를 상징하는 말이 전두환 정권시절의 땡전뉴스였다. 6.10민주화 운동의 시작도 노태우 후보 지명 전당대회를 하던 날 9시 뉴스를 시청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많은 국민이 분노를 참고 9시뉴스가 시작되던 시간부터 10분 이상 TV를 껐던 기억이 있다.
  
  그해의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도 KBS, MBC는 상습적인 편파방송으로 고소 고발을 수도 없이 당했다. 지금도 기억나는 편파방송의 수법중의 하나가, 노태우 후보의 선거유세 장면은 멀리서 찍어 군중이 많아보이게 하고, 김영삼 등 야당후보의 선거유세 장면은 아주 구석진 곳에서 근접 촬영해서 사람이 몇 명 없어보이도록 하는 식의 악마(惡魔)의 영상 편집(編輯)이었다. 당시 김영삼 후보가 부산에서 했던 말이 지금도 기억난다.
  
  ‘XX시에 갔는데 X만 명이 모였는데 그 도시 생긴 이래 제일 많은 군중이 모였답니다. 근데 저녁에 KBS 뉴스를 보니 개울가에 할아버지 할머니 몇 명 앉아 있습디더.’
  
  30여 년 전에 하던 군사정권 시절의 그 편파방송을 지금도 하고 있다는 걸 보면, 문재인 정권은 전두환 정권과 조금도 다를 게 없는 독재정권임이 분명하다. 차이가 있다면 당시의 독재는 그래도 경제는 유능했는데 지금의 독재는 경제를 말아먹고 있다는 점이고, 당시의 독재는 정보기관과 경찰 등 공권력을 통한 독재였다면, 지금은 홍위병(紅衛兵)을 동원한 모택동식 독재를 하고 있다는 점이 다를 뿐이다.
  
  그 당시야 방송이라고 해봐야 KBS, MBC밖에 없던 시절이니 안보고 살기도 괴로웠지만, 지금이야 KBS, MBC 말고도 방송 채널이 수십 개나 되는 것은 그나마 한 가지 위안이다. 택시기사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문재인 대통령 되고 나서 KBS, MBC 1초도 본 적 없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 honseop 2019-10-11 오전 9:29:00
    그럼 이건 나라냐?????
  • 1 2019-10-08 오후 5:27:00
    KBS,MBC,등 좌파 썩은 언론은 보지 않은지 2년하고도 반이되었다!!! 좌파 운동권 공산주의자 문재인 정권의 선전 선동 언론으로 자유 민주 대한민국을 기만하고 모욕하고있는 썩은 언론은 언론이 아니다!!! 권력의 줄이나 잡고 매달려 밥통을 구걸하는 썩은 창피한 지식인의 대표적 집단이 바로 좌파 언론이다!!! 국민의 여론과 올바른 요구를 반대로 보도하는 일방적이고 왜곡된 권력의 아첨꾼으로 자유 민주 언론을 X칠한 파렴치하고 불명예롭게 만든 반역자며 반국가적 집단이다!!! 국민앞에 석고대죄하고 진실된 자유 민주 언론으로 돌아오라!!!
  • 골든타임즈 2019-10-06 오후 12:34:00
    왜 정경심을 긴급체포 하지 않고
    질질 끄는가? 왜 공범들과 말 맞출
    시간을 주고 있는가? 그 이유가 뭔가?
  • 白丁 2019-10-06 오전 6:05:00
    대통령 선거때 38.7% 가 문재인을 지지하고,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의석 18석 중 6석을 더불당 밀어주고, 오거환을 시장을 뽑은 민주 의식 수준 높은 부산시민들. 더불당의 정체를 모르고 찍었다면 바보이고 알고도 밀어줬다면 공범이다. 불평할 자격도 없다. 김문수 떨구고 김부겸 찍은 대구, 박정희 대통령의 고향에서 더불당 시장을 뽑은 구미 – PK나 TK나 모두 難兄難弟다. 대한민국을 이런 개판으로 만든 공범들이다.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