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1. 최신정보
서울·부산 시장 동시 선거, 갑자기 달라진 정치판! 내년 4월 보궐선거는 準대선 통합당에 뜻밖의 찬스! 미스터 트롯 식 경선 실험할 수도 趙甲濟  |  2020-07-13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으로 내년 4월7일 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가 함께 열리게 됐다. 대통령 선거를 11개월 앞두고 대한민국 최대 도시 두 곳에서 선거가 있으니 거의 대선급의 큰판이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 선고일도 오는 16일로 결정됐다. 2심의 당선무효형이 확정되면 전국 유권자 절반 이상이 참여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재보궐 선거가 될 수도 있다.
  
   차기 대선에 출마할 예정인 이낙연 민주당 의원은 8·29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에 당선되더라도 대통령 선거 1년 전(내년 3월9일)까지 대표직을 사퇴해야 한다. 당 대표가 공석이 되면 김태년 원내대표가 대표 직무대행을 맡아 4·7 재보궐 선거를 지휘하게 된다. 한 민주당 관계자는 중앙일보에 “통상적인 재보궐 선거를 한 달 앞두고 사퇴하는 것도 간단한 문제는 아닌데, 4·7 선거가 커졌다”며 “이낙연 의원 측에 예상치 못한 악재가 터진 셈”이라고 말했다.
  
   김부겸 전 의원은 지난 9일 당 대표 출마선언문을 통해 “내년 4·7 재보궐 선거의 승패는 문재인 정부 후반기의 갈림길”이라며 “이 중요한 선거를 코앞에 둔 3월에 당 대표가 사퇴하면 선거 준비가 제대로 되겠냐”고 했다. “당 대표가 되면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 영남에서 민주당 지지율 40%를 만들겠다”면서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영남 출신 당대표의 강점도 강조했다. 이낙연 의원은 지난 7일 출마 기자회견에서 4·7 재보선을 언급하지 않은 채 “저에게 주어진 국난극복의 역사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민주화 이후 최장수 총리와 전례 없는 국난극복위원장의 경험을 살려 당면한 위기의 극복에 최선으로 대처하겠다”고 했다.
  
  미래통합당으로선 뜻하지 않은 기회가 온 것이다. 準대선급 보궐 선거를 목표로 당을 쇄신하고 정비할 동기를 잡은 것이다. 당내에선 차기 대통령 후보를 미스터 트롯 식으로 뽑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있다고 한다.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후보를 그런 식으로 뽑는, 일종의 예행연습을 할 수도 있다. 낙망한 우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도 있다. 통합당 고위 관계자는 "미스트 트롯 방식에 대한 공감이 큰데, 문제는 어떻게 연출하느냐이고 무엇보다도 납득할 만한 심판기능을 어떻게 고안하느냐이다"고 했다.
  
  미스터 트롯은 전문가의 평점과 일반 시청자의 인기투표를 혼합하는 평가방식이었다. 통합당의 경우, 당원 투표와 비당원 일반국민 투표, 그리고 전문가들의 평가를 혼합하는 방식이 되지 않을까?
  
  미스터 트롯 방식은 대선 후보가 확정적인 여당에선 하기 어렵다. 미래통합당만이 할 수 있는 모험이다. 촌스럽게 하면 망신이고 흥행에 성공하면 당선으로 직진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모험인 것이다.
  
  
삼성전자 뉴스룸
  • 1 2020-07-14 오후 6:30:00
    기회는 임의로 가질수 있는것이 아니며 가질수 있는것도 아니며 꼭 필요한자에게 주어지는 하늘의 선물로 주어진 기회를 확실히 최대로 살리는 자의 것으로 파쟁으로 분렬과 혼란이 이유가되면 또 망하는 양면성을 지니고있는 것으로 단결하고 또 단결하여 조직강화하며 준비하며 기다리든 자에게 주어지는것으로 하늘이 주신 최대의 선물이 기회이다!!! 국민은 이기회에 진정 국가와 국민늘 위한 참된 자인가를 엄격히 면밀히 정확히 선별 해야한다!!! 또 다시 어리석은 잘못된 선택하면 그 위기는 이때까지 당한 고난의위기 수십배에 달하는 국가적 위기를 자초한 결과로 비참한 결과를 맞게되는망국의 비극이된다!!! 우리의 자유 민주 대한민국에는 있어서는 안되는 이 좌파운동권,친북주사파,용공연공파,공산주의자인 문재인 같은 짤갱이 패거리가 부신,서울의 시장이 된다면 이것은 자유 민주 대한민국의 종말을 고하는 비극이된 된다는것이 명백한 사실로 자유 민주 국민은 온 정신과 힘을 집중하여 자유와 민주를 위한 마지막 극한 투쟁으로 생각하고 이웃 한사람 한사람을 확신있게 설득,이해시키고 각성시켜 이빨갱이 패거리의 제거에 총동원되야하는것이 의무며 책임으로 결사적으로 싸워 꼭 자유 민주 대한민국을 지켜 이겨야한다!!! 더 이상의 이 문재인 패거리의 빨갱이 시장은 100%X100 배제하고 이정권 빨갱이 패거리의 소탕,궤멸을 위한 과감한 결사적 투쟁에 전국민은 총단결하여 의무적으로 나서야한다!!!
  • 부산386 2020-07-14 오전 7:15:00
    내년 서울시장 선거 반드시 이겨야 한다. 박원순이가 서울시와 관변단체, 서울교통방송 등 요소요소에 박아놓은 수많은 운동권 세포들을 제거해야 한다. 인구의 반이 사는 수도권의 기울어진 운동장부터 바로 잡아야 내후년 대선에서 이길 수 있다.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