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1. 최신정보
김종인의 끊임없는 안철수 ‘디스’―“건방지다” 안철수 “‘우리가 잘해서 이겼다’는 교만에 빠지는 순간 대선 패배” 조갑제닷컴  |  2021-04-12


김종인 前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건방지다”고 발언했다. 인터뷰를 진행한 연합뉴스 기자 표현에 따르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이름을 꺼내자 인상을 찌푸리며 핏대를 세웠다’고 한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오세훈 당시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 7일 자정 무렵 안 대표가 “야권의 승리”라고 말한 데 대한 비방이었다. 김 전 위원장은 안 대표의 이 발언을 두고 “그 소리를 듣고 ‘내가 역시 사람을 잘 알아봤다’ 그런 거야. ‘당신은 그 정도 수준의 정치인밖에 안 된다’ 확신했다고. 어떻게 건방지게 그런 말을 하나. 자기가 이번 승리를 가져왔다는 건가. 야권의 승리라고? 국민의힘이 승리한 거다. 유권자들은 ‘국민의힘 오세훈’을 찍었다. 안철수는 ‘국민의힘 승리’를 축하해야 했다”고 감정적 반응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야권’이라는 표현 자체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지금 야권이란 것은 없다. 몇몇 사람이 자기네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야권을 부르짖는 거다. 실체가 없는데 무슨 놈의 야권인가. 솔직히 국민의당이 무슨 실체가 있나. 비례대표 세 사람뿐이다. 안철수는 지금 국민의힘과 합당해서 대선 후보가 되겠다는 욕심이 딱 보이는 것 아닌가. 서울시장에 출마하면서 대선은 포기한다고 하지 않았나. 그런 사람이 대통령 되면 나라가 또 엉망이 된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오세훈 후보의 승리를 가져온 제1요인으로 꼽히는 ‘안철수-오세훈 후보 단일화’에 대한 놀라운 고백도 뒤따랐다. 김 위원장은 “후보 단일화는 자기(안철수)가 끄집어내서 억지로 한 거지. 그냥 (사퇴하지 말고) 출마하지 그랬나”라면서 “내가 처음부터 3자 대결로 해도 우리가 이긴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선거 전 수차례 여론조사에서는 박영선-오세훈-안철수 3자 대결로 갈 경우 야권 필패로 예측됐다. 그는 심지어 “LH 사태가 없어도 이겼다”는 공상에 가까운 이야기도 덧붙였다.


그는 안철수-윤석열의 연합구도가 전개될까 견제하는 한편, 윤석열에 ‘조언해줄 수 있다’며 손짓하는 발언도 덧붙였다.

“윤석열하고 안철수는 합쳐질 수 없다. 아무 관계도 없는데 안철수가 마음대로 남의 이름 가져다가 얘기한 거다. 윤석열에 관해서는 판단을 해봐야 한다. 나는 그 사람을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연락한 적도 없다. 대통령이 무슨 자질을 갖춰야 한다고 조언해줄 수는 있어도, 내가 달리 도와줄 방법은 없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상임고문직 제안에 대해서는 “그런 거 안 한다”고 잘랐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이 인터뷰를 두고 국민의힘 의원들의 비판이 이어졌다. 장제원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슨 미련이 남아 그토록 독설을 퍼붓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하면서 김 전 위원장을 ‘태상왕’ ‘심술’ ‘교만’ ‘옹졸함’ 등의 단어로 수식했다. 장 의원은 “선거 이후 가장 경계해야 할 말들을 전임 비대위원장이 쏟아내고 있다. 재임시절엔 당을 흔들지 말라고 하더니, 자신은 나가자마자 당을 흔들어 대고 있다”고 지적하고, “뜬금없이 안철수 대표를 향해 토사구팽식 막말로 야권 통합에 침까지 뱉고 있으니, 자아도취에 빠져 주체를 못하는 모습으로 밖에 보이질 않는다. 그래도 팔을 걷어붙이고 우리를 도와준 상대에게 고맙다는 말은 하지 못할망정 ‘건방지다’라는 막말을 돌려주는 게 더 건방진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어 “모든 승리의 공을 독점해서 대선정국을 장악해 보려는 탐욕적 청부 정치, 가슴 없는 기술자 정치는 이제 끝냈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도 11일 페이스북 게시글에서 “선거도 끝났는데 아흔을 바라보는 연세에 서른 살도 넘게 어린 아들 같은 정치인에게 마치 스토킹처럼 집요하게 분노 표출을 설마 했겠는가”라면서 반어적 표현으로 꼬집었다.


한편 당사자인 안철수 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야권의 혁신과 대통합, 정권교체 필요성을 부인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겠나. 김 전 위원장이 (4·7 재보궐선거 승리에) 많이 노력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면서 점잖게 대응했다.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도 “야권은 대통합과 정권교체의 기조에 맞는 내용을 채워야 한다. 우리가 잘해서 이겼다는 교만에 빠지는 순간, 야권의 혁신 동력은 약해지고 정권교체에 대한 절박함도 사라질 것이다. 시장선거에서 이기고도 대선에서 패배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하며 김 전 위원장 언론 인터뷰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발언을 했다.

 

삼성전자 뉴스룸
  • 뱀대가리 2021-04-13 오후 1:21:00
    김종인은 할아버지 佳人 金炳魯를 아시는가? 이승만도 함부로 대하지 못한 대한민국
    역대대법원장중 제일 회자되는 인물이다.지금 손자인 김종인은 할아버지 드넓었던
    종적을 더 이상 회손하지 말고 이제 정계를 떠나라. 그게 정답이다.
  • 자유의메아리 2021-04-13 오전 10:18:00
    종인이 이 영감탱이 미칠려면 곱게미쳐라 다음차래는 2중대가 아니고 고택굴이 이 영감탱이를 기다리고 있다, 알다마다요 김병노옹이야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초대 대법원장이였지요 어저다 훌륭한집안에 종인이같은 손자 (반역자)가 나왔을까요 본시이자는 독일에 유학하면서 좌파 경제학을 공부했데요 요즘 세상물정 좀아는 젊은세대에 물어보면 요지음은 서구라파에 경제학은 좌파경제학이 주류라네요 그런데 80대인 그분 그시절에 왜 좌파 경제학을 수학했느냐는 지금의시대와는 다를수가있어요 아마 목적이 있었을거예요폐일언하고 이제 갈때가 다 됬네요 인간으로써 연민을 느끼며 그간의 정치생활을 참회하며 여생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안철수같은 자유민주주의 사상을 갖인사람 욕하지말기를 부틱드리며 조용히 여생을 보내세요
  • 논현거사 2021-04-13 오전 6:31:00
    선거결과에 너무 흥분할 필요 없습니다.
    모두 인정하는 바와 같이 국힘당이 잘해서가 아니라
    문재인 일당이 워낙 못난 짓을 많이 한 것에 대한
    심판일 뿐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김종인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부정적이었지만,
    정치판을 정확하게 읽고 때를 기다리는 지혜가 있었기에
    보선에서 압승을 거둘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런데, 대승한 지 불과 1주일도 안되어 김종인이 빠지고 나서
    마치 차기 대선의 승리가 눈앞에 있다는 착각에서인지
    이미 권력에 눈이 먼 오합지졸이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김종인의 워딩대로라면 국힘당은 이제 겨우 대선에 후보를
    낼 수 있는 정도의 정당이 되었을 뿐이라는 것이
    냉정한 현실인데도 말입니다.

    우파 세력의 대표가 되어야 할 국힘당은 아직도 권력
    부스러기 차지하기에만 눈이 멀어 있는 것 같고,
    실력은 전혀 없지만 최고의 홍보형 전문 정치 사기꾼인
    안철수에게 사정없이 휘둘리고 있어 보입니다.
    대선이라는 큰 전쟁에서 이기는데 역량을 집중해야 하는데,
    여러 전투에서 대패하다가 이제 겨우 하나의 전투에서
    이겼을 뿐인데 이미 지리멸렬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돌이켜 보면 김종인이 광주에 가서 무릎을 꿇는 따위의 쑈도
    하면서 우파 세력의 정체성을 망가뜨리고 야당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아예 포기한 것이 아니냐는 등의 시비가
    끊이지 않았고, 저도 이런 행태에 적지 않은 분노를
    표출하였었지만 보선 결과를 복기하고 차기 대선을
    바라 보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핵심은 교만하고 실력없는 좌파 세력의 본질이 유감없이
    드러나게 하는 큰 전략 덕분에 보선에서 이겼다는 것이지,
    국힘당이 좋아서 찍어 준 것이 아니라는 것쯤은 누구나
    알고 있지 않습니까?

    김종인이 나름의 욕심도 있고 다소의 흠결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큰 그림을 그리고 자잘한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
    당대의 최고 전략가임도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는 퇴임 인터뷰에서 분명하게 말합니다.
    본인만이 국힘당 유력자, 윤석렬, 안철수 등의 여러 권력
    야심가들을 제어해서, 우파 세력에게 차기 대선의
    승리를 안겨 줄 수 있노라고!!
    최소 20년은 권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자신하면서
    이미 권력의 단맛에 눈이 먼 좌파 세력을 물리칠 수 있는
    역량을 보여 주지 않았냐고!!
    자기를 쓰고 버려도 좋다고까지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권력의 속성임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하는
    말이겠지요.

    지난 총선과 같이 허망한 꼴을 당하지 않고,
    좌파가 아닌 여러 야심가들을 잘 제어하여 대선에서
    승리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잡으려면,
    저는 김종인을 잘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

    어차피 권력을 잡으면 미쳐 날뛰는 정치가라는 인간에
    대한 믿음은 없지만, 적어도 우파 세력이 대한민국을
    망가뜨리는 바보짓은 하지 않을 거라는 최소한의
    믿음은 있기에 하는 말입니다.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