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1. 최신정보
“안한다니까 진짜 안하는 줄 알았지?” 이재명 ‘네거티브 중단 선언’에 조롱 쏟아져.…"(윤 후보가 술이나 마신다는 비판에) 음주운전 전과자가 할 소린가?" 조샛별(조갑제닷컴)  |  2022-01-2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네거티브 중단’을 선언했지만, 온라인 공간에선 조롱이 쏟아졌다.
  
  특히 기자회견 후 두 시간도 지나지 않아 이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술이나 마시는 리더’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들 역시 비슷한 시각, 김건희 씨 녹취파일을 국회에서 틀었다. ‘네거티브 중단’ 선언이 반나절도 지켜지지 못한 셈이다. 네티즌들은 “내가 네거티브 안한다고 했더니 진짜 안하는 줄 알았지?”라는 댓글을 쏟아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저 이재명은 앞으로 일체의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며 "야당도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대선 과정에서 격화되고 있는 네거티브 공방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걱정이 많으신 줄 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실망감을 넘어 역대급 비호감 대선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국민께 뵐 면목이 없다"며 "국민의 걱정을 덜어드려야 할 정치가 도리어 걱정을 끼치고 있다.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저부터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이재명은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와 희망을 이야기 하겠다"며 "이재명과 함께 정치교체, 확실한 민생개혁의 길을 열어 달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민주당 소속 김용민 의원은 이날 국회 법사위에서 김건희 씨와 인터넷 매체 ‘서울의 소리’ 이모 씨의 통화 녹취 파일을 틀었다. 녹취 파일에서 김 씨는 ‘한동훈 검사장(사법연수원 부원장)에게 제보 좀 할 게 있다’는 이 씨에게 “내가 전화번호 줄 테니까 거기다 해. 내가 한 검사장에게 전달하라고 그럴게. 그걸 몰래 해야지. 그리고 동생, 어디 가서 말조심해야 돼”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 녹취 파일을 근거로 “김 씨가 사실상 한 검사장에게 수사 지휘를 해왔던 건 아닌지 모르겠다”고 의혹을 제기하며 박범계 법무부 장관에게 “이 부분 살펴봐 달라. 한 검사장이 지금 재직 중이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이 후보도 두 시간여 만에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이 후보는 경기 고양시 화정역 문화광장 연설에서 “리더가 주어진 권한으로 술이나 마시고 자기 측근이나 챙기고 맨날 게을러서 다른 사람에게 맡기니 환관 내시들이 장난치고 어디 가서 이상한 짓이나 하면 나라가 어떻게 됐나”라면서 “이런 나라는 망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키지 못할 약속과 국민과 한 약속을 쉽게 어기고 권한을 자기만을 위해 쓰면 이 나라는 망할 수밖에 없다”면서 “약속을 지키는 사람인지, 말이 아닌 행동하는 사람인지 판단할 때 그 사람의 과거를 보면 된다”고 말했다.
  
  이 후보의 이런 발언을 두고 온라인 공간에선 ‘적반하장’이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특히 윤 후보를 향해 ‘리더가 술이나 마신다’고 말한 부분에 대해서는, “만취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벌금 150만원 형을 받은 음주운전 전과자가 할 소리는 아니다”라는 반응이 많았다.
  
  네거티브 중단 선언에 대해서도 ‘불리해지니 중단하라고 한다’는 반응이 많았는데, “실컷 네거티브 폭풍같이 해놓고 오히려 역효과만 나니 이제와 밑장빼기 한다”, “실컷 네거티브 하며 상대후보 비방하며 즐길 거 다 즐겨놓고 이제 와서?”, “어용방송 통해 네거티브 하다가 본인 욕설이 더 부각되니 안하겠다? 삶은 소대가리가 웃겠다”, “지지율 밀리니까 이제 막 던지네?”, “상대후보 와이프 사적통화까지 공중파에서 방송하면서 네거티브로 재미 보다가 이제 자기 욕설, 대장동 등 역풍 부니까 갑자기 네거티브 중단”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네거티브 중단’ 선언 후 또 다시 공세를 이어간 행태에 대해선, 과거 이 후보가 했던 발언을 인용해 “네거티브 안한다니까 진짜 안 하는줄 알았냐” 등의 조롱이 쏟아졌다.
  
  
삼성전자 뉴스룸
  • 아름다운동행 2022-01-28 오전 11:14:00
    간롱맞고, 얌통머리 없고, 사기꾼, 주정뱅이 이재명늠을 판문점 북쪽으로 내다 버려야 속이 시원하것다...에이....김..세.ㅆ ㅂ 늠
  • naidn 2022-01-27 오후 12:52:00
    아이다,
    이재명이 이 녀석
    제대로 잘 한다카니
    이 놈을 김정은이 저격조 팀장으로 꼭 사용해야 한다
  • 무학산 2022-01-27 오전 11:28:00
    입만 열면 거짓말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자슥.
    남에게 덮어쒸우는 현란한 기능.
    이게 배우고 익힌다고 해서 되겠는가
    오로지 날 때 타고나야 한다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