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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84. 66장(2). 성산에 들어갈 자의 주의 할 일. 남자, 소위와 사상. (사66:9~19) Branch  |  2020-02-26  |  조회 : 269  |  찬성 : 0  |  반대 : 0

이사야 변론 증거 84. 66(2). 성산에 들어갈 자의 주의 할 일. 남자, 소위와 사상. (66:9~19)

 

 #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고 말씀에 떠는 자를 권고, 유혹을 줌, 말씀에 떠는 자를 쫓아냄, 남자(대표)를 낳음, 영광을 넘치게 평강을 강같이 그 종에게 주심, 젊어짐, 소위와 사상을 검열, 제사장과 레위 인을 삼음 #

 

 본장은 65장과 같은 보응과 새 시대가 있으므로 하나님의 종으로써 마땅히 해야 할 일과 택한 종으로서 마땅히 가야 할일을 가르친 것입니다. 주의 하지 않으면 새 시대의 축복을 받지 못합니다. 불의한 교권과 영계 싸움을 통하여 시대적인 사명자의 선구적인 종을 세워 역사하시되 소위와 사상을 검열하여 레위인과 제사장을 삼아 새 시대의 축복을 주신다는 말씀하십니다.

 

* 요절 5.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르시되 너희 형제가 너희를 미워하며 내 이름을 인하여 너희를 쫓아내며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영광을 나타내사 너희 기쁨을 우리에게 보이시기를 원하노라 하였으나 그들은 수치를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 강해) 이러한 자들은 오히려 말씀에 떠는 사람을 미워하며 쫓아내는 일을 하며 하나님의 역사를 비소하는 자들입니다.

 

* 66:9.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임산케 하였은즉 해산케 아니하겠느냐 네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해산케 하는 자인즉 어찌 태를 닫겠느냐 하시니라.

* 강해) 하나님께서는 시온을 시련시키지만 이것은 많은 열매를 거두기 위한 목적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새 시대 갈 사람을 순식간에 낳게 하십니다. 말씀에 떨고 쫓겨난 자는 수지맞습니다. 쫓겨날 만하고 기쁨으로 쫓겨나는 것입니다.

 

 & 시련을 당하게 됩니다.(5-9).

   이 시련이라는 것은 교회 밖에의 사람을 통하여 오는 것보다도 교회안 사람들에게 시련이 올 것을 가르쳤습니다. 어찌하여 교회안 사람에게 시련을 받게 된다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유 없이 미움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공경한다는 사람 중에서 하나님 말씀 때문에 큰 혼란이 오는 때에 말씀에 혼란을 일으키는 무리들이 그 마음이 강퍅해지는 것은 말씀대로 역사하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유혹의 영이 들어가 역사하기 때문입니다.(4).

 앞으로 소위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는 자들이 하나님 말씀을 혼선되게 가르치는 거짓선지자들은 말씀을 중심하지 않고 교권 중심, 인물 중심, 인간 문학 중심으로 흐르는 자들이 다수, 그들은 마음에 사랑이 없으므로 오히려 말씀에 떠는 사람을 미워하고 교회에서 쫓아내면서 하나님의 역사가 있다는 것을 비방하는 무리들입니다.

   이러한 교회가 될 때에 하나님은 그 교회를 대적으로 여기시고 원수를 갚는 심판을 하되 용서할 수 없는 진노의 재앙으로 벌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기독교가 여러 가지 교파로 나뉘어 있지만 심판 기에는 말씀에 떠는 자와 말씀을 만홀히 아는 자와 한 교회에 있을 수 없이 분열이 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날까지는 기독교가 심판기가 아니므로 믿음으로 중생을 받고 다 같이 민족적 국경에 차별 없는 일반적인 은혜를 받았지만 심판 기에는 이사야 성경에 가르친 심판과 새 시대를 가르친 말씀에 의하여 심판하기 때문에 말씀에 떠는 자 외에는 하나님의 권고하심을 받지 못하고 버림을 받게 될 때에 성산에 축복을 받을 사람에게 형제들을 통하여 큰 시련이 오게 될 것을 가르쳤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는 것은 쭉정과 알곡을 갈라서 심판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렇게 되므로 말씀에 떠는 시온의 자녀는 해산의 수고를 하지 않고는 도저히 자기의 신앙을 지켜 나갈 수는 없고, 또는 완전한 축복을 받을 교회를 이룰 수도 없게 될 것입니다. 해산의 수고를 다하는 목적은 말씀에 가감 없이 믿고 순종해 나가기 위한 데서 받게 되는 시련입니다.

 

 & 쫓겨난 시온의 열매.(7-9).

미움을 받고 쫓겨나더라도 말씀에 떠는 시온은 말씀대로 큰 역사를 일으키게 되므로 순식간에 새 시대를 이루는 열매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에게 해산의 수고를 다하게 하시는 것은 당신의 말씀을 믿고 끝까지 순종하는 자로 하여금 지상왕국의 축복을 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교회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떠는 것이 없다면 아무런 열매가 없는 것이요, 말씀에 떠는 것이 있다면 하나님의 역사를 받게 되므로 초인간적인 역사가 나타나서 순간적으로 아름다운 새 시대를 이룰 수 있는 승리를 보게 됩니다.

본문에 남자를 낳는다는 것은 말씀의 대표적인 사람을 뜻했고 그밖에 순산한다는 것은 대중적인 역사를 뜻한 것입니다.

 

* 66:10~12.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여 다 그와 함께 기뻐하라 다 그와 함께 즐거워하라 그를 위하여 슬퍼하는 자여 다 그의 기쁨을 인하여 그와 함께 기뻐하라.

너희가 젖을 빠는 것 같이 그 위로하는 품에서 만족하겠고 젖을 넉넉히 빤 것 같이 그 영광의 풍성함을 인하여 즐거워하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그에게 평강을 강 같이, 그에게 열방의 영광을 넘치는 시내 같이 주리니 너희가 그 젖을 빨 것이며 너희가 옆에 안기며 그 무릎에서 놀 것이라.

* 강해) 하나님의 크신 축복은 말씀대로 오는 것이니 성산의 축복을 믿고 사모하는 자에게 축복을 준다는 것입니다. 억울하게 쫓겨났는데 쫓겨난 시온은 이렇게 축복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복의 근원을 삼겠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고 말씀에 떨다가 쫓겨나는 자에게 축복을 주십니다. 아주 상상할 수 없는 만족한 축복입니다.

@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찌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12:2~3).

@ 너를 섬기지 아니하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하리니 그 백성들은 반드시 진멸되리라.

(60:12)

 

   # 말씀에 떠는 자의 시련과 축복.(66:5~14).

  인생의 최고의 인격과 축복은 조물주 하나님의 말씀에 떠는데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인생을 창조할 때 완전한 사람으로 창조한 것이 아니고 조물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완전이요, 순종치 않으면 타락이라는 것이니 하나님과 인생과에 연합할 수 있는 것은 말씀에 의하여 연합될 수도 있고 멀리 떠날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에게 말씀을 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완전성의 그 뜻을 사람을 통하여 이루시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모든 역사라는 것은 사람을 위하여 역사하는 것이니 사람이 없다면 하나님의 역사는 필요가 없고, 말씀이 없이는 역사하지 않는 것이니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위하여 역사하되 말씀을 언약으로 세우시고 말씀대로 사람에게 역사해서 사람에게 완전한 인격도 완전한 축복도 주시는 것입니다. 이제 말씀에 떠는 자에게 어떠한 시련이 오며 어떠한 축복이 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가련한 인간은 하나님 말씀에 떨지 않는 인간이요, 가장 복되고 화려하게 되는 사람은 말씀에 떠는 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사야에게 이 복음을 주신 목적은 말씀에 떠는 자에게 자손만대에 축복이 있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 66:13~14.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 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너희가 이를 보고 마음이 기뻐서 너희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

여호와의 손은 그 종들에게 나타나겠고 그의 진노는 그 원수에게 더하리라.

* 강해) 이들은 하나님이 위로하는 동시에 영과 육이 아울러 완전함을 받게 하십니다. 얼마나 기쁜지 젊어진다는 것입니다. 쫓아내는 자는 망하게 됩니다.

권고 받은 사람은 너무 기뻐서 몸까지 젊어지고 최고의 즐거움은 하나님께서 권고하시는 사람에게 옵니다.

 

@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25:6~8)

 

 & 축복을 받게 됩니다.(10-14).

   1) 함께 기뻐하게 됩니다.(10).

   말씀에 떠는 자들이 다 함께 기뻐하게 되는 것은 잠간의 시련을 겪었지만 말씀대로 이루어지는 축복이 오므로 그들을 통하여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말씀에 떠는 종들을 통하여 많은 백성이 새 시대에 들어가게 될 때에 그 기쁨은 다 함께 영원히 기뻐하며 복을 누리는 것이니 이것이 즐거운 에덴 축복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에 떨지 않는 아담 하와에게 고통을 주었지만 말씀에 떠는 사람에게는 다시 고통이 없는 기쁨의 생활이 있게 하십니다.

 

   2) 만족함이 있게 하십니다.(11).

   최고의 만족이라는 것은 말씀에 떠는 사람에게 있게 되는 것은 말씀대로 심판이 오고, 말씀대로 축복이 오니 이 축복이라는 것은 최고에 만족을 주는 축복입니다.

 이날까지 저주받았던 만물은 최고에 만족을 주는 것이니 예를 든다면 젖 먹는 어린 아이가 어머니 품안에서 만족한 것 같이 하나님의 영광의 풍성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인생의 생각밖에 만족을 주는 것이니 이것을 주시고자 하는 하나님은 온전한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고 말씀에 떠는 자라면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책임을 지시고 이루어 주시는 것입니다.

 

   3) 평강을 주십니다.(12).

   그리스도께서 만민의 죄를 위하여 저주의 십자가를 지시고 죽은 지 3일 만에 부활하셔서 사랑하는 제자를 찾아가서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 지어다하신 것은 첫째아담이 범죄 하므로 잃어버렸던 평강을 다시 주신다는 것을 뜻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평강의 신이시니 당신이 가진 평강을 인생에게 주고자 하는 것이 완전한 사랑이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평강의 영광을 홀로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랑의 심정을 가진 하나님께서 오히려 슬퍼하시고 인생에게 그 평강을 주는 것을 기뻐하는 것입니다.

 

   4) 친히 위로하십니다.(13-14).

   하나님께서 당신의 말씀을 떠는 마음에서 순종한 자는 친히 위로하시되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 같이 내가 너를 위로할 것인즉 네 마음이 기뻐서 네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그 몸이 늙지 않고 항상 청년 같이 젊어서 영원히 있을 것을 가르쳤습니다. 사람의 몸이 뼈가 피곤해지고 온 몸의 피가 피곤한 것은 죄 값입니다우리 영만이 영생하는 것이 아니고 몸까지 영생하는 데는 항상 연한 풀같이 소성하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금일에 기독교가 불신자와 같이 그 몸이 죽는 것은 완전한 구원이 아니고 그 영을 잠시 동안 낙원에 머물러 있게 하는 것뿐이고 완전한 구원이라는 것은 그 몸이 영원히 청춘의 몸으로 영생하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 말씀을 반대하는 중에 해산의 수고.(66:5~14).

   인간 종말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반대하는 자들이 많이 일어나므로 말씀에 떠는 자가 해산의 수고를 하게 됩니다. 구약말기에 참된 종인 선지의 경고를 반대한 것과 같이 기독교 종말에도 참된 선지의 예언의 말씀을 증거 하는 종을 반대하는 역사가 교권을 쥐고 일어나지만 필연코 승리는 말씀에 떠는 자에게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반대하는 자들이 강하게 일어날 때에 해산의 수고를 다하는 자는 반드시 새 땅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가장 미운 물건은 말씀에 떠는 자를 미워하고 쫓아내는 자요, 가장 아름답고 귀한 자는 말씀에 떠는 사람으로서 해산의 수고를 다하는 자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말씀과 변론이 응해야 역사할 참 종입니다. 참으로 분별해서 순종할 때입니다.

 

* 66:15~17 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살륙 당할 자가 많으리니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 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 그러나 용서 없는 소멸의 불로 심판할 때 스스로 거룩하다 하며 가증한 식물로 몸을 더럽히는 자는 다 망한다는 것입니다. 돼지고기 먹는 사람은 다 망한다는 것입니다. 이 몸이 살아서 영생하려면 피가 깨끗해야 합니다. 4:4처럼 소멸의 영을 받아 피까지 정결케 되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체험이 오는 것입니다. 거룩하다 칭함을 받게 됩니다.(4:3)

 가증한 것이나 부정한 것을 먹지 말아야 몸에 오는 변화를 받게 됩니다. 사도 바울도 행15:20절에 우상의 더러운 것과 음행과 목매어 죽인 것과 피를 멀리하라고 여러 번 권고 하였습니다. 이것을 보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돼지고기와 개고기를 많이 먹습니까? 이것은 율법으로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몸의 구원을 받고 변화 성결을 받는 것입니다. 영혼구원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은혜 시대 교회가 이것을 모르고 툭하면 돼지잡고 개잡고 합니다. 변화 승천할 성도에게는 반드시 지켜야 할 계명입니다. 물론 징계도 따릅니다. , 뱀 등의 혐오 식품도 먹지 말아야 합니다

 

@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4:3)

 

@ 그들이 무덤 사이에 앉으며 은밀한 처소에서 지내며 돼지고기를 먹으며 가증한 물건의 국을 그릇에 담으면서(65:4)

@ 다만 우상의 더러운 것과 음행과 목매어 죽인 것과 피를 멀리 하라고 편지하는 것이 가하니 (15:20)

@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5:23)

@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벧후3:14)

 

* 66:18~19. 내가 그들의 소위와 사상을 아노라 때가 이르면 열방과 열족을 모으리니 그들이 와서 나의 영광을 볼 것이며 내가 그들 중에 징조를 세워서 그들 중 도피한 자를 열방 곧 다시스와 뿔과 활을 당기는 룻과 및 두발과 야완과 또 나의 명성을 듣지도 못하고 나의 영광을 보지도 못한 먼 섬들로 보내리니 그들이 나의 영광을 열방에 선파하리라.

* 강해) 하나님께서 각 사람의 사상을 아시므로 어느 나라 어느 족속이나 한데 모아 하나님의 영광을 전파하게 합니다. 소위와 사상을 보시는 하나님 앞에 우리는 목적을 새 시대에 두어야 합니다. 성경을 비추어 보면 하나님께서는 진리 사상을 좋아하시고 그 말씀 사상이 말씀대로 되어지는 왕국건설의 백마탄 사상이며 순교 사상과 멸공 사상과 애국애족 사상을 좋아하십니다. 이 시대에는 사상을 바로 가져야 합니다.

 공산당은 반드시 망하고 새 시대가 온다는 사상입니다. 용공 협상 사상은 망합니다. 이 새 시대에는 가는 말씀의 빛의 영광을 온 세상에 전해야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명이고 선지 국가의 다시 예언의 사명입니다

 

@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13:16)

 

 & 열방과 열족을 모아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는 역사.(18).

하나님께서는 어느 나라의 사람이든지 하나님과 의합 된 사상을 가진 자라면 한데로 모아서 영광을 보게 하십니다. 이 영광이라는 것은 새 시대의 영광을 가르친 것입니다. 누구든지 세세왕권의 영광을 받고자 하는 자라면 하나님 앞에 사상적으로 인정을 받아야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북방세력을 없이 하는 동시에 말씀대로 순종하기 위하여 떠는 자를 권고하십니다.(66:2,5).

오늘에 소위 공산주의 사상이라는 것은 레닌 막스주의 이론을 정통으로 아는 사상이지만 우리의 사상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심판의 변론인 말씀을 그대로 따라 가는 사상입니다. 이 사상이 자동적으로 뭉쳐지게 되는 것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은 다 하나님의 말씀에 떠는 사상이 있으므로 그 말씀 안에서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59:19 이하에 말씀하시기를 대적에게 분노하시며 원수에게 보응 하시며 섬들에게 보복하실 때에는 서방에서 여호와의 이름을 두려워하겠고 해 돋는 편에서는 그의 영광을 두려워할 것은 여호와께서 급히 흐르는 하수같이 임할 것이라고 하였고 사60:1에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리니 어두움이 온 땅을 덮어서 만민을 가리울 지라도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러면 서방보다도 해 돋는 편, 동방 사람이 소위와 사상을 바로 지도할 수 있는 주권이 있게 될 것입니다. 금일에 소위 과학 문명이라 하는 것을 중심한 소위와 사상은 하나님과 대적이 될 것이로되 아무리 가난하고 무식한 자라도 그 소위와 사상이 하나님과 합하는 자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영광을 세계에 선포하는 역사.(19).

앞으로 변화성도들의 역사라는 것은 새 시대에 들어가는 영광의 빛이 되는 말씀을 세계 열방에 전파하는 것을 목적합니다.(60:1-3). 동방에 나타난 말씀의 영광을 세계에 선포한다는 것은 변화성도의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은혜시대의 복음은 이방의 빛이 되는 역사이지만 변화성도가 전하는 말씀의 영광의 빛은 택한 자를 한데 모으는 역사입니다.

 

 & 세계 통일의 완전 역사입니다.(19).

   하나님께서 당신이 볼 때에 소위와 사상이 옳은 자라면 그를 들어서 종말에 큰 역사를 일으키므로 세계를 깨우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지금 그 사람의 소위와 사상을 검토함으로써 합당한 자라야 그를 들어서 쓰시는 것이니 우리는 과학적인 문명으로 오는 새 시대를 말하는 유물론 공산 사상을 배격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심판이 오고 말씀대로 보호가 있고 말씀대로 승리가 있고 말씀대로 새 시대가 올 것을 믿고 일하는 사상을 가진 자라야 그 말씀을 세계에 전파할 역사를 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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