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닷컴

[드디어 흔들리는 미 언론과 바이든.} 사유의 길  |  2020-11-22  |  조회 : 193  |  찬성 : 1  |  반대 : 0
법적인 효력이 따르는 준법률행위의 진술서는 미국에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만약 진술 내용이 거짓이면 이에 따른 법적인 책임을 지겠다는 서약에 싸인을 하는 진술서와 아예 진술내용을 미리 공증을 받는 진술서 두종류가 있다.
후자는 한국에서 계약을 체결할 때 공증을 미리 받아 놓으면 재판이 시작되거나 시작 전에상대의 재산을 미리 가압류하는 법률효과가 있듯이 그런거다.
미국은 주마다 다르지만 공증을 받지 않은 선서 싸인의 진술서도 대략 비슷한 준 법률행위의 효과가 있다. 암튼 공증받은 진술서를 에피데-비트 라고 한다
조지아주지사는 이번 재검표에서, 재검표가 위법을 따지는 절차가 아니라 정확한 확인의 재검표라며 누락된 무더기 표에서 트럼프표를 다시 계산에 반영시켜 바르게 재검표했으나 결과는 마찬가지라며 바이든 선거인단을 확정하겠다고 당당하게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 2700표가 입력이 안 되는 도미니언 전자개표기 오작동과 선거개표 종사원 그리고 여러 부정의혹에 대한 위 affidavit -내부고발진술을 무시하고 오직 투표지 숫자만 다시 따져본 재검표 결과를 인증해서 확정하겠다고 하자, 이에 항의하는 여론이 급증했고 이에 당황해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젠 인증을 하도록 노력해보겠단다. 뭔소린지 모르겠다.
암튼 이런 상태에서 선거관련 장비와 기술을 검증하는 민간자문기관 OEST와 전자장비 선거의 위험성을 지적하는 데밀로 박사 같은 여러 석학들이 조지아주의 재검표행위가 소름이끼친다고 비난하고 나서자, 몇일전에 2명이 8000명의 유권자등록을 해서 대리투표를 하다 붙잡힌 사건이 어제 트럼프진영 변호사들 기자회견과 조지아주지사 행태와 함께 맞물려 조지아지역 언론이 급속히 악화되더니 이제는 점점 전국적인 여론에도 영향을 미칠 기세다.
전국적인 여론조사가 급속히 나빠져 73~75%의 미국민이 부정의혹을 믿는다는 조사결과도 등장했고 구독자자 100만에 이르는 유튜버, 스티브털리가 위시콘주에서는 재검으로 틀림없이 트럼프가 승리한다고 언론을 앞질러 이를 지적해서 예측하기도 한다.
그 이유는 위시콘주는 다순히 종이수자만 따지는 재검표가 아닌 우편투표 절차위반에 가장 엄한 주로 정평이 나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어제 기자회견에서 제나 엘리스 변호사가 언론의 선거에 미치는 힘이 미국헌법의 존립의 문제로 비화해 이제는 선거문제를 넘어섰다며 똑바로 보도하라고 일침을 가한 효과가 의외로 급속하게 나타나는 모습이다.
펙트가 하나도 없는 기자회견이라고 비난하는 CNN에 달리는 댓글들 조차도 대략 7대3정도로 트럼프를 지지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걸 쉽게 볼 수 있다. 전역에 생중계된 기자회견을 본 미국인들이 73%가 민주당의 부정의혹을 믿는다는 여론조사 수치와 대략 일치한다.
의회를 대상으로 삼는 명분얻기 트럼프 전략이 적중하고 있어 미 언론도 바이든도 흔들리는 모습이 눈에 보일정도로 가열차게 느껴진다. 아마 앞으로 일주일이면 판세가 바뀌는 모습이 한국언론에도 보도될 거 같은 에감이 든다.
여론이 바뀌고 있고 미군이 급습해서 독일의 도미니언서버를 압수 했음을 파웰이 인정했다하는 외신도 쏟아진다 . 다만 그 세력은 자기편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묘한 연막을 쳐 미국의 유튜버들도 난리난 상태지만 분명한 것은 판세가 예상보다 빠르게 바뀌고 있어 미 의회에서 대통령을 뽑는 미역사상 두번째로, 일어날 수 없는 희귀한 대통령선거를 보게 될거라는 월가의 예측이 흘러나오는 것도 예사롭지가 않다.
 

댓글달기

댓글달기는 로그인후 사용하실 수 있으며, 내용은 100자 이내로 적어주십시오. 광고, 욕설, 비속어, 인신공격과 해당 글과 관련 없는 글은 사전통보없이 삭제됩니다.

로그인
  • 정답과오답 2020-11-22 오후 12:44:00
    이글에도 추천이 없는걸 보니 여기도 이젠 좌파에 점령당한거 같다
    허기사 자칭 우파들도 우파를 죽일놈이라 하는자가 더 많으니

    어찌 되었던 미국은 우리와는 달라서 정의가 살아 있는거 같지만
    우리는 누가 봐도 이상한 여러 증거에도 불구하고 별로 희망이 없어 보인다
    허기사 시궁창들이 더 큰소리 치며 도배가 되는 사이트이니..
  • 글쓴이
  • 비밀번호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