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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1. 큰 구원. 1장(1). 총론, 경고가 있는 하나님의 사랑, 말씀 변론 Branch  |  2020-11-22  |  조회 : 105  |  찬성 : 0  |  반대 : 0

이사야 변론 증거 1. 큰 구원. 1(1). 총론, 경고가 있는 하나님의 사랑, 말씀 변론

 

* 이사야의 뜻;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이사야는 대선지자로서 인간 종말에 동방 역사,새 일 역사를 통하여 세상을 심판하고 새 시대를 이루어주시는 모든 비밀을 밝혀 놓았습니다. 정한 때에 이사야 같은 큰 종이 나타나서 선지서 및 계시록의 비밀을 알게 될 것을 예표 하였고 역사할 종이 따로 있음을 예언했습니다.(마할살랄하스바스, 손 그늘에 감추어 놓은 종, 한 구원자, 중재자, 남자, 가지, 아리엘, 여수룬, 티끌에 거하는 자, 가련하고 빈핍한 종, 지렁이 같은 야곱 등).

시대적인 사명자; 양심 시대; 노아, 언약 시대; 아브라함, 율법시대; 모세 등

1). 오실 메시야를 믿는 시대: 율법 시대; 피의 제사 2). 오신 메시야를 믿는 시대: 은혜 시대; 피의 제사

3). 다시 오실 메시야를 믿는 시대: 심판기, 환란 시대; 예언의 법

 

이사야; 큰 구원

* 하나님은 멸망을 원하시는 것이 아니고 구원받기를 원하시고 완전한 것을 주고 싶어 하시는 사랑자체가 되십니다. 다림줄이란 종말에 심판의 기준을 삼을 성경의 해석인데 듣든지 안 듣든지 택한 종을 통하여 전하고는 심판을 하신다는 것입니다.

이사야의 변론이 심판의 다림줄입니다(3:13).

 

@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 백성들을 심판하려고 서시도다.(3:13)

 

* 전체 요지; 하나님의 큰 구원 , 영과 육의 구원, 가족 구원, 단체 구원을 큰 구원이라 합니다. 57:1 의인이 죽을지라도... 자비한 자들이 취하여 감을 입을 지라도... 이곳만 영혼 구원을 말했습니다. 말세에는 개인의 영혼 구원이 아니고, 영육 구원이며 가족 구원이고 단체 구원입니다.

 

-. 2:3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이 구원은 처음에

주로 말씀하신 바요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바니

* 강해) 이사야 목적이 죽어 천당이 아니고 살아서 새 시대입니다. 영혼 구원이 아니고 영육 구원이고, 한 사람의 개인 구원이 큰 구원이 아니고 가족적으로 단체적으로 살아 새 시대입니다. 이렇게 되는 데는 메시야의 탄생을 말씀했고 메시야가 오셔서 세계 인류의 빛이 되시고 다시 오셔서 원수 갚고 새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 영혼구원을 일반으로 얻은 구원이라 합니다. 개인 구원, 영혼 구원. 1:3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우리의 일반으로 얻은 구원을 들어...

 그러므로 은혜시대의 영혼구원은 재림기에 있을 영과 육의 구원을 이루기전에 있는 과정이며 끝이 아니고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하여 영과 육을 구원하시는 것이 목적입니다. 죽음이 있는 것이 정상이 아니라 죄의 문제가 해결되어 죽음이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래서 성경상의 말세의 정의는 선지들의 예언이 끝나고 그 예언이 성취되는 주님의 초림과 재림까지를 말세라 하며 특히 재림은 심판하러 오시기 때문에 심판기입니다.(벧전1:5).

 

* 거의 전체가 재림의 주가 심판하러 오실 때 살아 새 시대 가는 것을 예언하셨는데 1장에서 39장까지는 구약의 시대적인 역사를 들어서 심판과 새 시대를 중점으로 가르친 교훈이며, 40장에서 66장까지는 말일에 동방 역사와 새 일 역사와 새 시대를 말씀했습니다.

 

* 선지서의 내용은 동정녀 예수님의 탄생과 은혜시대, 환란과 재앙, 동방 역사와 새 일 역사와 재림의 주와 심판, 천년안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전체 요절; 53:10절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 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 강해) 하나님의 정한 뜻을 이룰 분은 신성과 인성을 가지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 뿐이십니다.

 

이사야 변론 1(1). 경고가 있는 하나님의 사랑, 말씀 변론.(1:1~9)

 

# 세계적인 역사, 남은 자 적음, 헛된 제물, 헛된 기도, 말씀 변론, 새 시대, 교회 부패, 불 심판 #

 

* 1장은 이사야 전체의 목록적 계시말씀으로 메시야의 오심과 영혼구원의 은혜 시대, 인간종말의 심판과 새 시대의 에덴동산 회복의 새 일 역사, 동방 역사, 심판의 다림줄 변론을 한 번 경고로 알려 주고 다시 용서가 없다는 것을 가르쳐 준 것입니다.

이사야의 본문 변론이 심판의 다림줄의 경고가 되는 것입니다.

 

* 요절; 1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

* 강해) 죄의 문제는 말씀변론 듣고 순종하고 호소하면 깨끗해진다는 것입니다.(3:2~3) 동방역사의 요체는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의 완전변론권세입니다. 변론은 마지막 심판의 다림줄의 경고의 말씀을 뜻합니다.(3:13, 6:1~2, 7:7~8, 4:10) 마지막 한 이레의 전 삼년 반의 변론권세의 구원의 역사입니다.

 

@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 백성들을 심판하려고 서시도다.(3:13)

@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찌어다 내게 이르시기를 너는 일어나서 산 앞에서 쟁변하여 작은 산으로 네 목소리를 듣게 하라 하셨나니 너희 산들과 땅의 견고한 지대들아 너희는 여호와의 쟁변을 들으라.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과 쟁변하시며 이스라엘과 변론하실 것이라.(6:1~2)

@ 그의 임하는 날을 누가 능히 당하며 그의 나타나는 때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는 금을 연단하는 자의 불과 표백하는 자의 잿물과 같을 것이라.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케 하는 자 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케 하되 금, 은 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3:2~3)

@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1:3)

@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4:2)

@ 또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다림줄을 띄우고 쌓은 담 곁에 주께서 손에 다림줄을 잡고 서셨더니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베풀고 다시는 용서치 아니하리니(7:7~8)

@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11:1)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11:3)

 

* 1:1. 유다 왕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대하여 본 이상이라.

* 강해) 이사야가 4대 왕에 걸쳐 활동 한 것은 예언 성취로 볼 때 우리나라는 이승만 정권, 박정희 정권, 우파 정권, 좌파 정권이라 볼 수 있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이승만 정권과 박정희 정권이며 그 이후로는 무역전쟁시대로 자본주의 발달과 무역이 번성하다가 협상시대에 종말을 맞이한다는 것입니다.

 검은 말 시대는 박정희 정권부터 김영삼 정권, 이명박 정권, 박근혜 정권으로 볼 수 있고, 청황색 말 시대는 협상시대로 김대중 정권과 노무현 정권, 문재인 정권으로 볼 수 있으니 환란이 임박하다고 생각됩니다. 예루살렘은 영적 이스라엘인 믿는 자인 기독교인이며, 서울이며, 교회요, 유다는 종말에 선지 국가인 우리나라를 지칭한 것입니다. 은혜시대의 천국복음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동방 땅 끝인 한국까지, 말세복음은 동방 땅 끝인 한국에서 극서 예루살렘으로 전해지는 섭리가 있는 것입니다.

 

@ 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얻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게 열매가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21:19)

@ 농부들이 그 아들을 보고 서로 말하되 이는 상속자니 자 죽이고 그의 유업을 차지하자 하고 이에 잡아 포도원 밖에 내어좇아 죽였느니라.(21:38~39)

@ 저희가 말하되 이 악한 자들을 진멸하고 포도원은 제때에 실과를 바칠만한 다른 농부들에게 세로 줄찌니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 이 돌 위에 떨어지는 자는 깨어지겠고 이 돌이 사람 위에 떨어지면 저를 가루로 만들어 흩으리라 하시니

(21:41~44)

@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24:32~34)

 

* 1:2~4. 하늘이여 들으라. 땅이여 귀를 기울이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자식을 양육하였거늘 그들이 나를 거역하였도다. 소는 그 임자를 알고 나귀는 주인의 구유를 알건마는 이스라엘은 알지 못하고 나의 백성은 깨닫지 못하는도다 하셨다.

슬프다 범죄한 나라요 허물 진 백성이요 행악의 종자요 행위가 부패한 자식이로다.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만홀히 여겨 멀리하고 물러갔도다.

* 강해) 본장에 나타난 경고는 택함 받은 백성이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도 깨닫지를 못하고 거역하는 것을 책망한 동시에 회개하고 돌아오면 산다는 것입니다.

 패역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공경한다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않은 백성을 가르쳐 말한 것입니다. 하늘과 땅이 다 들으라 한 것은 민족적인 예언이 아니고 세계적인 예언의 변론 경고입니다.

-.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면서 순종치 않고, 제사한다 하면서 옳게 못 드리고, 예배를 본다 해도 상달될 예배를 못 드리는 자에게 경고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왕국을 세운 것은 세계통일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 세웠는데 반대하는 10지파(북이스라엘)가 망했고 구약 때 사람은 예언적으로 망했고 이제는 다윗왕국을 반대하면 완전하게 망합니다. 그리고 참된 선지가 나타나서 경고할 때 참된 선지 반대하고 거짓 선지 따라가다 두 지파(남 유다)가 망했는데 마찬가지로 이 시대 참된 종의 말씀을 무시하면 망하게 됩니다.(24:14 천국복음 계14:6 영원한 복음)

-. 하나님 공경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 믿지 아니하면 당나귀, 소만도 못하다는 말씀입니다. 말씀대로 순종 안하면 망하는 것입니다. 예수 믿어도 하나님 말씀(시대적인 법인 예언의 법) 순종 않을 때 새 시대 못 간다는 말입니다.

 

@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24:14)

@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14:6)

 

 & 마음이 멀어지는 것.(4). ;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하나님을 공경한다는 자들이 하나님과 마음이 멀어진다는 것은 하나님을 노엽게 하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도 깨닫지를 못하고 감사할 줄 모르고 오히려 마음이 태만해지는 자리에서 하나님 앞에 무엇을 한다하여도 중심을 보는 하나님은 더 가증이 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사람에게 사랑을 베풀되 가까이 하기를 기뻐하시고 고쳐주기를 기뻐하시고 복을 주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이 하나님과 멀어질 적에 슬퍼하는 것은 주고 싶은 마음이 불타오르는 아버지의 마음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가슴에 빚어진 젖이 있는데 이것을 주고픈 어머니가 어린 아기를 잃고 슬퍼하듯이 하나님은 충만한 은혜를 가지시고 주고 싶은 마음을 금할 수 없어서 마음이 멀어진 자녀를 향하여 슬퍼하는 경고를 하는 것이 이사야서입니다.

 

* 1:5~6. 너희가 어찌하여 매를 더 맞으려고 더욱 더욱 패역하느냐 온 머리는 병들었고 온 마음은 피곤하였으며 발바닥에서 머리까지 성한 곳이 없이 상한 것과 터진 것과 새로 맞은 흔적 뿐이어늘 그것을 짜며 싸매며 기름으로 유하게 함을 받지 못하였도다.

* 강해) 하나님의 사랑 받고도 부패한 자를 다시 돌아올 기회를 주어도 돌아오지 않을 때에 더 큰 진노의 막대기가 다시 온다는 것입니다. 온 몸과 마음이 마귀의 도구가 됐습니다.

-. 예수 믿고 말씀 그대로 순종하면 복 받고 성신 받아 매일매일 마음이 새로워지고 몸이 새로워지고 매일매일 즐거운 생활이 됩니다. 신앙이 바로 성장하지 못하고 성령 충만한 생활이 못되니 하나님께서 슬퍼하시는 것입니다. 이 진리 반대하면 마귀에게 맞아 심령이 피곤하고 교회가 부패하면 그 영적상태가 불쌍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성령의 은혜를 통하여 완전히 고쳐주고 싶어 하시는 신이십니다.

 

* 1:7~9. 너희 땅은 황무하였고 너희 성읍들은 불에 탔고 너희 토지는 너희 목전에 이방인에게 삼키웠으며 이방인에게 파괴됨 같이 황무하였고 딸 시온은 포도원의 망대 같이, 원두밭의 상직막 같이, 에워싸인 성읍 같이 겨우 남았도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조금 남겨두지 아니하셨더면 우리가 소돔 같고 고모라 같았었으리로다.

* 강해) 하나님은 심판기에 부패한 교회에 대하여 책망하시는 말씀은 슬픔의 경고입니다. 택한 백성이라도 회개치 않을 적에 그 땅은 황무하고 성읍은 불타고 그 토지까지도 다 원수에게 삼킨바 되어 남은 자가 심히 적게 되어 심판 날에 구원을 받을 자가 소수라는 것입니다. 한 교회에 한두 명이요, 한 마을에 한두 명 정도로 아주 적은 수라는 것입니다.

-. 육적 이스라엘이 아니고 우리에게 해당되는 말씀입니다. 소돔과 고모라 같이 불탑니다. 원두밭에 상직막은 한, 두개입니다. 음란, 부패, 사치, 타락, 용공 협상하는 이 세상에 남은 자가 심히 적습니다.

 신앙은 불타 없어질 지금 물질 세상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양육의 사랑 깨닫지 못하면 패역이고 패역하면 소돔같이 불타 버린다는 것입니다.

 

@ 마치 추수하는 자가 곡식을 거두어 가지고 그 손으로 이삭을 벤 것 같고 르바임 골짜기에서 이삭을 주운 것 같으리라. 그러나 오히려 주울 것이 남으리니 감람나무를 흔들 때에 가장 높은 가지 꼭대기에 실과 이삼 개가 남음 같겠고 무성한 나무의 가장 먼 가지에 사오 개가 남음 같으리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17:5~6)

 

 & 불탈 것을 슬퍼하심(7). ; 하나님은 소돔과 고모라가 불탈 때도 친히 롯의 가정을 찾아 구원하고자 했지만 순종치 않는 롯의 처를 버린 것같이 지금 온 세상이 불탈 수밖에 없는 무서운 환란을 앞에 놓고 하나님은 당신의 택한 백성을 건지고자하여 아무리 기다리고 참고 있어도 짐짓 순종치 않을 때에 하나님은 기뻐서 심판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슬퍼하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불난 집에 잠든 자녀를 건지고자 하는 부모의 사랑의 심정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슬퍼하시는 일은 교회에 다닌다는 사람들이 심령상태가 병들어 피곤해졌고 상처를 받았고 어찌할 수 없는 자리에 떨어진 것을 볼 때 그대로 있다면 불타는 재앙이 올 때 자기의 자녀도 같이 죽을 것을 슬퍼하시는 것입니다. 아버지를 슬프게 하는 자는 주고 싶어 하시는 사랑을 거절하고 세상을 사랑하고 병든 심령을 가진 자입니다.

 

@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벧후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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